여유증이란

여유증이란, 여성형유방증을 줄여서 부르는 말로, 체내의 남성 호르몬과 여성 호르몬 간의 불균형이 생기거나, 여성 호르몬에 대한 유선조직의 반응이 민감해져 남성의 가슴에서 유전조직의 증식이 일어나 여성의 가슴처럼 발달하게 되는 증상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지방조직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하여 여성의 가슴처럼 커지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보통 여유증은 양족에 함께 생기지만 드물게는 한쪽에서만 발생할 수도 있으며, 주로 청소년기에 많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지만, 성인이 되면 대부분 저절로 없어지기 때문에 아직 청소년기라면 마음의 여유를 갖고 기다려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다만, 만약에 성인이 되어서도 여유증 증상이 지속된다면 수술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이때 여유증수술은 유룬 하부의 피부와의 경계선에 작은 절개를 하고 투메센트 마취용액을 주사한 후, 주로 지방으로 이루어진 유륜 주위 이외의 부위를 지방흡입하여 전체적으로 가슴을 평평하게 해준 다음, 유방 밑 주름 부분은 아래의 근막들과 확실하게 분리시켜주어 유방 밑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고, 남아 있는 유선조직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마취방법은 전신마취, 수면마취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마취법으로 수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수술시간은 대략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되고, 당일 퇴원 후 1~2일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적지 않은 남성들이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저렴한 수술 비용을 중심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보다는 안전한 수술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지, 사후관리는 어떤지,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곳이 좋다. 특히 개개인마다 여유증의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초음하 검사를 통해 유선조직과 지방조직이 어느 정도 분포되어 있는지 정확히 판단하여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여유증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미리 숙지해두는 것이 바람직한데, 수술후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음주는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체온을 상승시켜 염증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흡연 또한 유독성 물질이 혈관에 들어가 염증을 유발하거나 상처 치유를 방해 하므로 수술 후 최소 2주간 금해야 한다.

두번째, 수술한 다음날 소독 후에 방수 테이프를 붙이기 때문에 샤워는 가능하나 사우나는 한 달간 피해야한다

세번째, 가슴 근육에 무리한 힘이 가해질 때 근육 속에 혈관들이 갑자기 터지게 되어 수술한 부위에 찰 수 있기 때문에 팔 사용을 48시간 동안 최대한 자제해야 한다.
(실제 일어날 가능성이 높지는 않지만 조심할 필요가 있다.)

네 번째, 압박밴드 및 압박복은 수술 후 1주간은 24시간 착용해야 하고, 이후 10일까지는 착용해야 붓기도 빨리 감소하고 가슴의 모양도 더 평평해지면서 모양이 잡히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여유증수술은 콤플렉스로 움츠리고 감춰왔던 가슴을 당당한 남성의 가슴으로 개선해주는 수술이지만,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염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함이 필요하다.” 고 전했다.

여유증 치료는?

여유증의 유일한 치료법은 수술이며, 수술방법은 두가지 여유증의 타입에 따라서 달라져야 합니다.
유선조직이 발달된 여유증 수술은 반드시 유선조직을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01. 유선조직의 완전한 제거
유륜하부 1.5cm 정도로 절개하며 유선조직을 완전히 제거해야 재발률이 낮아집니다.

02. 유선조직 주위의 지방층 흡입 제거
유선조직 주위에는 항상 지방조직이 쌓여 있기 때문에 매끄러운 가슴라인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지방흡입기로 지방조직을 제거 합니다.

최종 결과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유선조직층 아래의 지방층을 살려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수술후에 접시모양처럼 움푹 들어가는 (saucer deformity) 모양상의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04. 여유증 수술상처 및 유선조직/지방 제거
유선조직이 많은 여유증이나 가성여유증이나 유선조직은 반드시 제거되어야 합니다.

05. 유륜하부 2cm 내외 절개
시간이 지나면 흔적이 없어지게 됩니다.

06. 여유증 수술 후
담소유병원 여유증수술은 수술 후 압박복을 착용하지 않고 가슴압박대를 착용합니다.

타병원 재발사례
여유증 재수술

유방은 기본적으로 유선조직이 있어야 유방이라고 하며 유선조직을 기본으로 유두가 존재합니다.
남성의 가슴에 여유증이 생기면 구조는 여성유방과 같습니다. 그래서 수술을 할 때 유선조직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고 지방조직은 흡입으로 제거해서 모양을 교정합니다 다만 유선조직 아래의 지방층을 제거하면 접시모양처럼 (saucer deformity) 함몰되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보존을 해야 합니다.

여유증 수술 유선제거 & 지방조직 흡입
보통의 유방암은 유선조직층 안에 있는 유관에서 발생하며 유선 조직을 완전히 제거하게되면 유방암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여유증 수술 후 재발
1차 의료기관 수술 후 담소유병원에서 재수술

여유증 수술에서 재발의 원인은 유선조직을 완전히 제거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여유증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경험이 많지 않을 때에는 수술 후 모양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또한 유선조직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01. 유선조직이 전혀 제거되지 않은 경우
지방흡입으로만 여유증을 치료하면 유선조직은 그대로 남아 있어서 모양이 전혀 해결되지 않으며 다시 지방층이 쌓이면서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02. 유선조직은 어느정도 제거되었으나 지방층이 제거되지 않은 경우
유선조직은 어느 정도 제거되더라도 유선조직층 위의 지방층이 제거되지 않으면 모양이 잡히지 않습니다.

03. 양쪽 비대층인 경우
담소유병원은 타병원에서 여유증수술 후 불만족스런 부분이 있는 음경확대술 분들에게 전문적인 재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04. 유선조직 및 지방층 불완전제거
처음 수술에서 유선조직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고 유선조직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층 또한 제거가 덜 되었기 때문에 재수술을 시행한 경우입니다.

05. 양쪽 유선 조직제거

06. 양쪽 유선 조직제거
양쪽 증상인데 한쪽만 수술을 하거나 또는 유두 아래쪽의 유선조직만 조금 제거하면 모양이 전혀 잡히지 않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